Center for Research Ethics Information
동향

동향

공지사항

[ 일반 ] [보도자료] 서울교대 산학협력단 연구윤리정보센터, 운영 사업 이어간다

복사

http://www.cre.or.kr/article/notice/1388273


서울교대 산학협력단 연구윤리정보센터, 운영 사업 이어간다


 

서울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 10 21일부터 한국연구재단 지정 연구윤리정보센터” (센터장 이인재 서울교대 윤리교육과 교수)의 운영을 맡아 후속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교육대학교는 2007년 출범한 연구윤리정보센터(이하 센터라 칭함)의 운영 철학과 신념을 살려 연구윤리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 및 공유하며, 교육 콘텐츠 개발과 보급에 앞장서며, 연구윤리 관련 상담 코너를 운영하는 동시에 커뮤니티를 활성화함으로써 책임 있는 연구 수행을 위한 토론과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센터 자문위원회를 구성함은 물론 대학연구윤리협의회, 한국학술단체총연합회,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등 국내의 연구 공동체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강화하고자 한다. 더 나아가 연구윤리정보센터 자료의 영문 서비스 제공, WCRI(World Conference on Research Integrity), APRI(the Asian and Pacific Rim Research Integrity)와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교류 협력을 활성화함으로써 한국의 높아진 연구윤리 위상을 세계에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아울러 센터에서는 생물학연구정보센터(BRIC), 연구윤리 기자단, 그리고 연구윤리 문화 정착 선도 기업인 ㈜무하유와의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연구현장 커뮤니티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국내 기업으로 커뮤니티에 유일하게 포함된 ㈜무하유는 표절검사 서비스 카피킬러를 개발한 전문성을 통해 연구윤리정보센터, 기자단과 함께 연구자간 소통의 활성화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이인재 센터장은 한국연구재단 지정 연구윤리정보센터의 운영 책임을 맡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학문분야별 연구윤리 전문가와 실무자 간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연구윤리 의식을 높이고 바람직한 연구 수행의 문화를 높이는데 기여하겠다. 올바른 연구수행을 위해 노력하는 많은 연구자와 학생, 실무자들의 지속적인 성원이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연구재단 지정 연구윤리정보센터’의 공식 홈페이지(www.cre.or.kr)는 2016 웹어워드 코리아 공공서비스분야 우수상에 선정됐다. 공식 홈페이지는 자주 사용하는 메뉴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반응형웹과 디자인의 리뉴얼을 실시한 점을 인정 받아 우수상에 올랐다.  


작성자 CRE 등록일 2016-12-06 05:26
출처 연구윤리정보센터 연도
링크

댓글 0개 _광고성 댓글 및 비난/욕설 댓글은 삼가해 주세요.

  •  
LIST : 219건/219건RSS FEED
본 게시판은 관리자 외에 게시물 등록이 불가능 합니다.
글쓰기